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영주 (한국교원대학교) 김기대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환경교육학회 환경교육 環境敎育 第35卷 第2號(通卷 第93號)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54 - 167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환경교육센터에서의 교육 후 학생 질문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분석하고, 학생 질문이 강사들에게 미친 영향을 연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의 상시프로그램과 찾아가는 기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1,439명을 대상으로 수업 후 설문지에 질문을 받았다. 총 573개의 학생 질문을 수집했으며, 질문을 유형별로 분류한 결과 전체 질문에서는 지식-정보에 해당하는 질문의 비율이 높았고, 고등학교에서는 확장-적용에 해당하는 질문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학교급이 높아질수록 실천을 위한 숙고를 많이 하는 경향을 보였다. 또한, 이러한 학생 질문을 통해 강사들은 학생들의 사전지식과 흥미, 오개념 등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교육센터에서 학생 질문을 통해 의미 있는 피드백을 할 수 있다는 시사점이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국문 요약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