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441 - 45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물리적으로 차이가 나는 시간적 거리 그리고 그 시간을 주관적으로 지각하는 정도에 따라 해석수준에서 차이가 나는 광고메시지의 선호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시간적 거리와 메시지의 해석수준의 적합효과에 주관적 시간지각이 영향을 미쳤다. 구체적으로 메시지의 시간적 거리가 멀고 이를 멀리 지각하는 경우는 상위 해석수준의 메시지를 선호했지만, 이를 가깝게 지각하는 경우는 더 이상 상위 해석수준의 메시지를 선호하지 않았다. 그러나 가까운 시간적 거리에서는 가깝게 지각하거나 멀리 지각하거나 상관없이 일관적으로 하위 해석수준의 메시지를 더 선호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시간적 거리와 주관적 시간지각 모두를 통합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