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당영총 (안휘외국어학원)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2년 제4호(통권 제240호)
발행연도
2022.7
수록면
34 - 49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어를 제2언어로 습득하는 학습자들은 정확한 한국어 문형으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이루기까지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한국어교육에서 한국어 문형교육이 다소 간과되는 리유는 한국어교과서에서 문법항목들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지 못한 실정과 말하기에 초점을 둔 의사소통 중심의 교육법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중국인학습자의 글쓰기에 나타난 한국어 문형 오유양상과 발생원인을 살펴보고 한국어 문형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저 한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글쓰기에 나타난 한국어 문형 분석
3.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710-001544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