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15 - 22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소셜커머스 특성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무엇인지 어떠한지 그리고 이들 요인이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가치와 쇼핑만족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고자 하였다. 그 결과 다음과 같다. 271명의 남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셜커머스 특성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경제성, 편의성, 유희성, 상호작용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요인 중 경제성, 편의성, 유희성요인은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경제성 과 편의성은 소셜커머스 쇼핑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가치는 소셜커머스 쇼핑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소비자 관점에서 소셜커머스의 특성과 지각된 가지를 통한 만족도를 확인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결과는 소셜커머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58-001577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