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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찬숙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32 - 13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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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유통 시장의 발전과 경쟁의 심화로 신상품에 대한 기획과 자체 브랜드의 개발은 기업의 매출 증대와 이익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대다수의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요구사항과 서비스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빅 데이터 분석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 기획 및 개발에 많은 자본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또한 공개되어 있는 공공데이터의 분석 자료들은 신상품에 대한 시기적 요구를 반영한 상품 출시 시기의 예측과 신상품을 개발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신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해소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으로, 신상품의 성공 확률은 매우 희박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최근 일부 기업들은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 중 일부를 외부의 공급 업체를 통하여 아웃소싱하고 있는 실정으로, 많은 기업들이 소셜 버즈 분석을 통하여 비즈니스에 적용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인구 노령화로 인하여 반려동물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웹 크롤링을 기반으로 하는 반려동물 상품 아웃 소싱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안 시스템은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웹 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하고, 생각하는 조건에 부합된 상품 제조업체와의 접속에 관한 정보까지 수집하여 활용할 수 있다. 제안 시스템을 통하여 반려동물 상품 개발자 및 기획자들이 상품 개발에 투입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된 상품의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연구에서는 제안시스템의 상품 분석에 대한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회귀분석 및 기계학습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 기술 연구
3. 반려동물 상품 아웃소싱 시스템
4. 제안 시스템 구현 및 평가
5.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참고문헌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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