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준석 (케이에스이피) 정민근 (케이에스이피) 문기영 (케이에스이피) 권성오 (케이에스이피) 허재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1년도 제5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295 - 298 (4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항공 산업에서도 기존의 화석연료가 아닌 연료전지나 배터리 등을 적용한 친환경 추진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위한 추진시스템 및 구성요소에 대한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전기추진시스템은 기존의 내연기관이나 가스터빈 엔진과 비교하여 출력 대비 중량비(비출력)가 우수하고 CO₂ 배출량이 적어 친환경적이다[1]. 전기항공기용 모터는 일반적인 산업용 모터와는 다르게 안정성과 비행 유지시간을 증대시키기 위해 저속 고토크의 특성과 경량화, 신뢰성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중화 권선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항공기의 추진시스템용 전기 모터의 컨셉 개발을 수행하였으며, 디자인 개발 절차와 함께 이를 전자계 해석 수행을 통해 성능을 확인한 내용을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