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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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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우 (인하대학교) 김동언 (인하대학교) 김유진 (인하대학교) 박인규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방송공학회논문지 방송공학회논문지 제27권 제5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638 - 653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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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고화질 2차원 전신 영상을 입력으로 받아 영상 속 인물이 입고 있는 의상 패턴과 체형 정보를 추정한 후, 이를 반영한 3Pix2Pix로 경계를 블러 및 배경색을 추정하고, UV-Map 기반으로 변환하여 3차원 의상 메쉬의 UV-Map을 얻을 수 있다. 또한, SMPL-X를 이용하여 체형 정보를 얻고 이를 기반으로 의상과 신체의 기본 메쉬를 변형한다. 앞서 얻은 의상 UV-Map, 체형이 반영된 의상과 신체의 메쉬를 이용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에서 렌더링하여 최종적으로 사용자가 그의 외형이 반영된 3차원 가상 휴먼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도록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개발 환경 및 도구
Ⅳ. 제안하는 가상 휴먼의 3차원 의상 모델링 기법
Ⅴ. 실험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References)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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