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채윤 (홍익대학교) 서갑열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2권 제6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101 - 110 (10page)
DOI
10.7583/JKGS.2022.22.6.1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게임에 사용된 색채를 분석하고, 특정 감성을 일으켜 사용자가 더욱 게임플레이에 몰입하게 하며 여운과 감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컬러 팔레트를 제시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게임 스토리 진행에 따라 색채가 어떤 감성과 연결이 되는지, 게임 서사에 몰입하게 만드는 색채 팔레트를 제시하는 연구는 미비하기 때문이다. 감성 힐링 게임 〈Gris〉의 색채와 게임의 스토리가 차용하고 있는 ‘The 5 Stages of Grief’를 연결하여 분석했다. 게임의 각 스테이지에서 추출한 색채들을 통해 특정 감성과 관련되는 색채 팔레트를 분석한 결과 ‘The 5 Stages of Grief’의 부정-분노-협상-우울-수용의 단계는 각각 무채색,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노란색으로 재현됐다. 본 연구는 감성 힐링 게임에서의 스토리 흐름과 색채를 분석하고 감성 변화에 따른 색채 팔레트를 제안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Gris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