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 연구 동향: 2014-2023 학술지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
2024 .06
현직 유아교사가 인식한 핵심역량 중요도와 예비유아교사의 핵심역량 수준 차이
열린유아교육연구
2018 .12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사 역량”에 대한 이해
열린부모교육연구
2017 .01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 및 디지털 역량 교육에 대한 인식과 요구
교육과학연구
2022 .06
유아교사의 유아 사회정서역량 지원에 대한 인식 및 유아 사회정서역량 지원 교사교육에 대한 요구
육아지원연구
2025 .03
유아교사의 회복탄력성과 소진이 유아교사 역량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2021 .01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22 .05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영유아 교사의 자아존중감 관련 연구 동향 분석: 현직 교사 연구와 예비 교사 연구의 비교
열린유아교육연구
2025 .02
유아교사의 직무환경, 교사효능감,핵심역량과의 관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역량과 유아교사의 학습공동체 및 핵심역량 간의 구조관계에서 원장 전문성의 조절효과
유아교육연구
2023 .01
국내 현직 유아교사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빈도분석과 언어 네트워크 분석의 비교: 2000-2017
유아교육연구
2018 .01
유아교사의 자기결정성 및 사회적 지지와 디지털 역량 간의 관계 탐색
어린이미디어연구
2025 .03
교사 역량 측정도구 개발 연구 : 4C 역량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정서적 역량 증진 프로그램에 따른 유아교사의 정서적 역량 변화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16 .04
예비유아교사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K-CESA 및 IPA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017 .08
유아교사의 민감성, 직무환경, 핵심역량 간의 관계
인문사회 21
2019 .01
영유아교사 전문성 연구동향 분석 : 키워드 네트워크 및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24 .10
유아교사에서 유아특수교사로 ‘되어감’의 과정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유아특수교육연구
2024 .03
대인관계역량 증진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유아교사 관계 네트워크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12
예비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유아교사 전문성 탐색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