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TV 시장의 변화 지속
미국 2021/2022 시즌 시청자수 톱10 프로그램
2022년 채널별 프라임타임 시청자수
2022년 프로그램별 시청자수
OTT 인기 TV쇼 현황
매셔블 선정 베스트 TV 쇼
골든 글로브 TV 작품상: 전통 TV 작품이 모두 차지
주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통계
참고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미디어 환경변화와 TV시청률을 이용한 통합시청률 추정 : 드라마와 버라이어티 장르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017 .06
TV 같이 보실래요?
주간경향
2025 .04
다매체 시대 TV 프로그램 시청 행태와 통합 시청률 및 광고 시청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2017 .07
융합적 TV시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6 .04
고정형 TV의 장기적 시청패턴 변화 : 테크놀로지 및 정책의 영향에 대하여
사회과학 담론과 정책
2017 .10
TV 시청 관습의 시간적 변화 : 동시화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7 .02
TV 시청 관습의 공간적 변화 : 가내화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7 .04
가족의 화로에서 사적 스크린으로? : 가내 TV 시청 양상에 대한 분석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8 .08
모바일 SNS 기반 소셜 TV 모델의 경쟁력 연구
Telecommunications Review
2015 .01
온정적/통제적 양육행동, TV 시청 시간, 유아의 정서 및 행동 문제 간의 구조적 관계
육아정책연구
2016 .01
온라인 버즈(Buzz)를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 TV프로그램 시청률 예측에 관한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4 .09
TV홈쇼핑 사용자의 시청행태에 기반한 함의 연구 : 여성시청자의 시청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과혁신연구
2016 .04
화제성지수와 시청률의 상관관계 연구 : TV 드라마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사회과학연구
2018 .12
[Business : TV] ‘中이 다 따라왔다’…TV시장 화두는 ‘플랫폼’ : 이미 깔아둔 TV로 쉽고 빠르게 콘텐츠 제공
매경럭스맨
2023 .07
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지상파 TV 콘텐츠 이용 행태 변화에 관한 연구 : 두 시점 간 비교 분석
한국광고홍보학보
2017 .04
삼성전자 TV 시장 19년 연속 1위 : TV 그 이상의 가치를 위하여
더스쿠프
2025 .03
미국 지상파 방송의 위상과 현황 : 새로운 방송 표준 넥스트젠 TV와 스트리밍 서비스와의 경쟁
방송문화
2023 .12
TV시청행태의 변화와시청지표의 발전방안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5 .04
TV 음식 프로그램 품질과 시청만족도, 재시청의도 간의 관계
관광경영연구
2020 .01
방송 시청에 있어서 인터넷 매체가 TV를 대체하는가?: 패널 2SLS 추정을 통한 접근
정보통신정책연구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