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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험환경 및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고찰
참고 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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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설계 시스템 적용을 위한 3D 스캐너와 포토그래메트리 방식의 유용성 비교 - 특수분장을 위한 라이프 캐스트를 중심으로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2020 .01
포토그래메트리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특수분장 디지털 작업에 대한 가능성과 유용성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2019 .01
VR과 AR 기술 콘텐츠 사례에 나타난 몰입감과 현실감의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9 .06
포토그래메트리 기법을 활용한 3D 모델링 학습 모형 개발 연구 -캐릭터 모델링 수업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12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 교육과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교육 사례 연구를 통한 시사점 도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홀로그램과 실사 합성의 최적 조건에 관한 연구
영상기술연구
2020 .12
VR환경에서 디지털휴먼 얼굴 표현이 현실감에 미치는 요인 분석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01
리얼-타임(Real-time) 퍼포먼스를 위한 포인트 클라우드 시각화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2 .05
확장현실 미디어의 시각화와 콘텐츠 프로덕션 -디지털 기술과 확장적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250° VR 프로젝트 워크플로우를 통해 본 실감 영상 제작 기법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메타버스 플랫폼의 체험형태에 따른 유형 분류 및 특성 연구 -실감, 초실감 메타버스 대표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12
VR영상콘텐츠의 미학적 발전 가능성 연구
아시아영화연구
2016 .01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이미징과 컴퓨터 그래픽스에서의 활용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0 .12
메타버스 플랫폼의 시각적 실재감 요인 간 상관관계 연구 -신경학적 시지각 구조를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2
가상현실(Virtual Reality)개념과 국내 선행연구 동향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05
사진 및 영상을 이용한 증강현실의 광고 활용 가능성에 관한 고찰
현대사진영상학회 논문집
2017 .01
실감 콘텐츠 윤리적 부작용 대표사례 및 규정 연구 - 유형 분류 및 세부 요소를 중심으로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10
이미지 체계에서 드러나는 증강현실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17 .01
시선추적에 나타난 백화점 로비공간의 주사유형 특성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5 .10
Features of Types and Content-design of Mixed-reality-based Devices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15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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