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ibrary Notice
Institutional Access
If you certify, you can access the articles for free.
Check out your institutions.
ex)Hankuk University, Nuri Motors
Log in Register Help KOR
Subject

서울시 한 초등학교에서 해석된 생태전환교육의 의미
Recommendations
Search
Questions

논문 기본 정보

Type
Proceeding
Author
주은정 (서울교육대학교) 임보라 (서울명신초등학교) 고홍규 (서울교육대학교)
Journal
The Korean Society for Environmental Education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2년 한국환경교육학회 하반기 학술발표대회
Published
2022.12
Pages
114 - 116 (3page)

Usage

cover
📌
Topic
이 연구는 서울시 한 초등학교에서 생태전환교육이 어떻게 해석되고 구현되는지를 탐색하는 것을 주제로 하였다.
📖
Background
최근 개정된 환경교육법에 따라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서울시는 생태전환교육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Method
이 연구는 서울시 A초등학교에서 실시된 생태교육을 중심으로 심층 면담과 설문조사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집하였다.
🏆
Result
A초등학교에서의 생태교육은 '1인 1식물 기르기'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식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자연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게 되었다.
서울시 한 초등학교에서 해석된 생태전환교육의 의미
Ask AI
Recommendations
Search
Questions

Abstract· Keywords

Report Errors
No content found

AI Summary

Topic

이 연구는 서울시 한 초등학교에서 생태전환교육이 어떻게 해석되고 구현되는지를 탐색하는 것을 주제로 하였다.

Background

최근 개정된 환경교육법에 따라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서울시는 생태전환교육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Method

이 연구는 서울시 A초등학교에서 실시된 생태교육을 중심으로 심층 면담과 설문조사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집하였다.

Result

A초등학교에서의 생태교육은 '1인 1식물 기르기'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식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자연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게 되었다.

주요내용

Contents

No content found

References (0)

Add References

Recommendations

It is an article recommended by DBpia according to the article similarity. Check out the related articles!

Related Authors

Recently viewed articles

Comments(0)

0

Write first comments.

UCI(KEPA) : I410-ECN-0101-2023-539-000399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