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은혜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29 - 39 (11page)
DOI
10.21184/jkeia.2023.2.17.2.29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에 따른 공연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대학원 교육과정에 대한 전략과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배우의 역할은 전통적인 무대예술 배우뿐만 아니라 OTT 환경에 적응하고 1인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펼치는 SNS 인플루언서, 쇼 호스트, 예능인, MC등의 다양한 엔터테이너 분야를 포괄 한다. 대학 교육을 기반으로 한 대학원 교육에 동시대 트랜드를 읽고 반영하여 학생들이 직업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학문을 제공함으로써, 공연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재능 있는 예술가와 전문가를 양성 할 수 있다. 본 연구를 위한 분석 방법은 논문, 저술서, 보도 자료 및 각 대학의 웹 사이트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국내 대학과 대학원의 교과목 현황을 분석하여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결과적으로 산업과 교육이 긴밀하게 연계되는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융합교육과정, 그리고 적극적인 에듀테크의 활용 등이 필요하며, 이러한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적용하여 운영한다면 미래 산업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과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를 바탕으로 대학원 교육의 대한 고찰과 심도 있는 다각적인 연구가 지속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분석 결과
V.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