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정숙 (방송통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369 - 375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블렌디드러닝을 활용한 유아수학교육수업에 대한 현장연구를 통해 효과적인 수업 운영을 위한 실행과정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적 의미를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 A시에 소재한 전문대학 유아교육과에서 유아수학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2학년 학생 27명과 교수자를 연구참여자로 선정하였다. 학생들의 자기 보고식 저널, 개별 및 집단면담, 연구자 저널 등을 토대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운영능력을 갖추게 되었고, 학습자와 교수자 함께 성장하는 수업이 되었다. 이는 미래 온라인 교육에 관한 예비교사교육 방안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예상되는 연구 결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