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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영 (Korea Aerospace Industries) 이세훈 (Korea Aerospace Industries) 김상훈 (Korea Aerospace Industries) 박구환 (Korea Aerospace Industries) 박연수 (Korea Aerospace Industries)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2년도 제59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421 - 42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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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 항공기의 엔진에서 발생되는 동력은 주구동축 (Main Drive Shaft) 또는 주기어박스 입력축 (MGB Input Shaft)이라고 불리는 구성품을 통해 주기어박스로 전달되며, 주구동축에 포함된 Flexible Coupling을 통해 엔진과 주기어박스의 정렬오차를 흡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주구동축의 파손은 엔진의 파손으로 분류될 만큼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구성품으로 분류되는데, 본 논문에서는 회전익 항공기에 적용되는 주구동축의 역할 및 개발시 적용되는 요구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설계에 적용 가능한 Flexible Coupling의 종류 및 Diaphragm Flexible Coupling의 단면설계와 해석 방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주구동축의 역할 및 설계 요구사항
3. 플렉시블 커플링
4. 커플링 설계 및 해석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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