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정민 (연세대학교) 정재학 (서강대학교) 김영찬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마케팅관리연구 마케팅관리연구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49 - 69 (21page)
DOI
https://doi.org/10.37202/KMMR.2022.27.2.4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컨텐츠 시장은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가 급성장하며 크리에이터 경제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며 많은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본 연구는 콘텐츠 타이틀 결정 과정에서 크리에이터가 고려해야 할 전략적 의사 결정을 사전 ‘정보 전달’ 전략과 ‘관심 유도’ 전략 2단계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구체적인 타이틀 결정 변수들을 선정하여, 콘텐츠 타이틀 효과 분석을 위한 연구 모형을 제안한다. 대표적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인 유튜브 콘텐츠를 대상으로, 각 전략적 선택이 해당 콘텐츠의 시장 성과 즉, 조회수에 미치는 효과를 실증 분석하였다. 실증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각 콘텐츠의 성격에 적합한 타이틀을 결정하는 데 어떤 정보를 포함시키고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한 지에 대한 마케팅 관점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