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은미 (백석예술대학교) 서혜정 (백석예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39 - 167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플립러닝 수업을 경험한 예비유아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수업을 탐구하는 것이다. 연구 참여자는 B 대학의 예비유아교사 4인이다. 자료는 2021년 10월 6일에서 2022년 2월 9일까지 면담을 통해 수집하였다. 자료 분석은 귀납적 분석방법으로 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유아교사들은 다양한 수업 구성으로 흥미를 끄는 수업, 학습자를 주도적으로 만드는 수업, 학습자의 생각에서 출발하는 수업, 놀이하면서 유아의 배움을 경험하는 수업, 수업 연구자로 성장하게 하는 수업, 교수와 학습자가 구분되지 않는 수업, 교수의 소통과 열정이 담긴 수업을 좋은 수업으로 생각하였다. 본 연구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습자가 잘 학습하는 수업에 대한 교수의 경청을 통한 수업으로의 환원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