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우홍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3,181 - 3,1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회복지학전공 학습력 강화를 위한 경험학습 및학습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조 우 홍* 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사회복지학전공 학습자의 학습력 강화를 위한 연구로 경험학습 및 학습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연구방법으로 주제와 관련된 문헌 및 자료를 활용한 문헌조사와 학습력 강화를 위한 과정과 절차를 통해 경험학습이 이루어졌으며, 학습전략을 위해 1단계 이론적 탐색, 2단계 토론, 3단계 간담회, 4단계 공청회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연구결과, 첫째, 학습자들의 경험 중심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과목 설계가 필요하다. 둘째, 대학생들의 경험학습은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 셋째, 동아리와 같은 자치조직 활동을 보다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다. 넷째, 학생 수준에 맞는 NGO 단체 운영 및 활동의 경험은 학습자들에게 경험적이고 자율적인 학습 효과와 더불어 지역사회에서의 대학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핵심어: 학습력 강화, 경험학습, 학습전략, 사회봉사, NGO □ Received: Jan. 14, 2022, Revised: Feb. 16, 2022, Accepted: Feb. 20, 2022* Professor, Seowon Univ.(서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Email: csdcj@hanmail.ne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