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민소라 (오산대학교) 나소정 (오산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56 - 177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호텔 기업의 ESG 경영활동이 강조되면서, 호텔 기업 내부 관계자인 직원들이 느끼는 호텔 기업의 ESG 경영활동이 기업 신뢰와 기업 이미지 및 기업성과와의 영향 관계를 검증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의 5성급 호텔에 재직 중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약 20일간 온라인 설문을 진행하였다. 총 212부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으며, 통계분석은 SPSS v.23과 AMOS v.23 프로그램을 활용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호텔 기업의 ESG 경영활동은 기업 신뢰와 기업 이미지에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 기업의 신뢰는 호텔 기업의 이미지와 기업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 기업이 이미지는 호텔 기업의 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호텔 기업의 ESG 경영활동과 기업성과와의 관계에서 기업 신뢰와 기업 이미지 모두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호텔 기업의 ESG 경영활동에 대해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