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민영 (건양대학교) 주선희 (건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영학회 경영연구 경영연구 제36권 제3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21 - 4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 세계적 팬데믹(Pandemic) 현상으로 건강 및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의 경제성장에 따라 노년층 인구 증가 및 실버시장의 확대에 따른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본 연구는 건강기능식품의 선택속성이 제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제품에 대한 태도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사전지식수준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선택속성과 태도 간에 미치는 조절적 영향을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내재적 속성 중 기능성은 태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안정성은 태도에 유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재적 속성 중 구매후기, 기업이미지, 국가이미지는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보였으나, 광고태도는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에 대한 태도는 고객만족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의 사전지식수준의 조절적 효과를 검증한 결과, 사전지식수준이 낮을수록 사전지식수준이 높은 집단에 비해 구매후기와 제품에 대한 태도 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