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선영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 조기여 (경남도립거창대학) 유태순 (대구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56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49 - 160 (12page)
DOI
10.21326/ksdt.2017..56.0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셀프네일 소비자들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소비자들의 셀프네일에 대한 다양한 개성과 욕구, 관심이나 네일관리행동 등을 파악하여 새로운 셀프네일 시장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마케팅전략 등을 제시하기 위하여 셀프네일 소비자의 소비동기, 자기효능감, 관여도, 지속의도를 선정하여 변인간의 구조적인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방법 2016년 7월 30일부터 8월 28일까지 셀프네일 관리를 월 1회 이상 하고 있는 20∼50대 여성 59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SPSS 23.0과 AMOS 23.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론 첫째, 셀프네일 소비자의 소비동기, 자기효능감, 관여도는 지속의도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셀프네일 소비동기와 자기효능감, 관여도가 높을수록 지속의도가 높게 나타났다. 그리고 셀프네일에 대한 관여도가 지속의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둘째, 셀프네일 소비자의 소비동기, 자기효능감은 관여도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셀프네일 소비동기와 자기효능감이 높을수록 관여도가 높게 나타났다. 셋째, 셀프네일 소비자의 소비동기는 자기효능감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셀프네일 소비동기가 높을수록 자기효능감이 높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