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숙 (성결대학교) 유유정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미용학회 대한미용학회지 대한미용학회지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153 - 15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네일샵 방문 여성소비자 202명을 대상으로 IBM SPSS 21 프로그램과 IBM 21 AMOS 프로그램을 활용, 확인적 요인 분석과 상관관계 분석, 신뢰도 분석, 그리고 구조모형 분석 을 통해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을 탐색하였으며, 주요 결과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네일샵 방문 여성소비자들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서비스 품질은 고객만 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네일샵 방문 여성소비자들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서비스 품질은 재방 문 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 났다. 셋째, 네일샵 방문 여성소비자들의 고객만족이 재방문 의도 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고객만족은 재방문 의도에 통계 적으로 유의한 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를 종합하면 네일샵 방문 여성소비자들에 대해 높은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고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 기 위해서는 네일샵 직원들의 전문성, 네일관리와 시술 이후의 충분한 상담, 청결한 시술도구 및 내부환경, 그리고 교통 등과 같은 편의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나아가 서비스 품질 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네일샵 방문 여성소비자들의 개성과 욕 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개발하는 노력 역시 필요할 것이다. 본 연구의 한계점을 제시하면, 우선 본 연구는 서울소재 네일 샵 방문 여성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기에 본 연구결과의 일반화에 일정 부분이 제한이 따른다. 후속연구에 서는 서울 소재 네일샵에만 국한시키지 말고, 최소 광역시 소재 의 네일샵에 대한 조사를 통해 연구결과의 일반화를 이끌어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