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100년의 변혁 과정을 통해 읽는 공화의 확충적 실질화를 위한 민의 노력 : 백영서, 『중국현대사를 만든 세가지 사건, 1919・1949・1989』 (서울: 창비, 2021)
중국근현대사연구
2021 .03
이분법의 극복을 위한 치열한 대화 : [백영서, 『중국현대사를 만든 세가지 사건: 1919·1949·1989』, 창비, 2021]
서강인문논총
2022 .12
이중과제로 본 현대중국 “백 년의 변혁” : 『중국 현대사를 만든 세 가지 사건』(백영서, 창비, 2021)
역사비평
2021 .05
중국국가박물관과 228국가기념관의 현대사 전시 - 중국과 대만의 현대사 기점의 차이 -
현대사와 박물관
2018 .12
한국 현대사 교육과정의 변천 - 고등학교 ‘한국사’(‘국사’) 과목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0 .09
독일 현대사와 시기 설정의 문제
현대사와 박물관
2018 .12
[현대] ‘현재’와 조우하는 한국 현대사, 그 새로운 방향들 : 2016~2017년도 한국현대사 연구 동향
역사학보
2018 .09
서울 현대사 기록물의 범위와 유형
[TCHCCOS] 향토서울
2015 .02
[한국현대] 신진 연구자들에 의한 남 · 북 현대사 연구의 진전과 확장: 2018~2019년 한국현대사 연구 동향
역사학보
2020 .09
서울 현대사 편찬과 사료 활용 방안
[TCHCCOS] 향토서울
2015 .02
[한국현대] 한국현대사에서의 다면적 모순에 대한 탐색과 새로운 연구방법의 적용 - 2022~2023년 한국현대사 연구의 현황과 전망
역사학보
2024 .09
역사과 국가 교육과정에 대한 대안 모색 : 지역사·현대사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역사와 세계
2018 .06
‘시대와 사상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 : 이택후의 『중국현대사상사론』
통일인문학
2017 .12
아이돌과 팬, 순간의 광채를 살아가는 사람들 : 조우리, 『라스트 러브』(창비, 2019)
자음과모음
2022 .03
교실 연극의 앵프라맹스(inframince); 미묘한 차이 드러내기 - 천효정 외, 『교사를 위한 어린이 연극 수업』(창비, 2020)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0 .06
고유명사로서의 소설 : 황정은, 『계속해보겠습니다』(창비, 2014)
자음과모음
2015 .03
매일의 오늘 동안 걷다가 그만 극장을 사버림 : 박솔뫼, 『우리의 사람들』(창비, 2021)
자음과모음
2021 .06
빛을 향해 나아가기 ― 조온윤, 『햇볕 쬐기』(창비, 2022)
청색종이
2022 .06
읽고 쓰는 자의 오답노트, 그 미래형 질문지 −이충일 서평집 『통증의 맛』(창비, 2019)을 읽고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19 .12
『개벽의 사상사』(창비, 2022)
원불교사상과종교문화
202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