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원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29권 제3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53 - 6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20년 코로나의 발생으로 학교교육은 대면수업에서 원격수업으로 전격적으로 전환되었다. 본 연구의 목표는 중등학교지리교사(N=12)들이 경험한 원격수업의 어려움과 기회를 조사하는 것이다. 교사들은 현장감이 떨어지는 수업, 학생들 이해도 파악의 어려움, 질문과 피드백 등 상호작용 감소, 야외답사의 제약을 원격수업의 어려움으로 꼽았다. 반면, 수월해진 온라인 협력학습, 다양한 학습자료의 활용, 원격수업 콘텐츠를 활용한 개별화 학습 지원, 내성적인 학생들의 참여도 증가를 기회로 보았다. 또한, 원격수업 경험을 새로운 수업방법과 테크놀로지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했다. 지리교사들이 원격수업에서 포착한어려움과 기회는 지리교육 공동체가 해결해야 할 과제 - 야외답사를 대신할 수 있는 대안적 경험 제공, 학습자들의 상호연결성과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한 온라인 협력 탐구활동 개발 -를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