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현순 (중앙대학교) 한희정 (서울정릉초등학교) 임경수 (중앙대학교) 이효영 (중앙대학교) 김수정 (중앙대학교) 이희수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교육연구논총 교육연구논총 제38권 제3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 - 30 (30page)
DOI
10.18612/cnujes.2017.38.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학교평생교육사업과 서울형혁신교육지구사업의 관계에 대한 전문가 인식을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에서는 델파이조사와 초점집단면담조사(FGI)를 통해 현장에서 인식하는 학교평생교육사업과 서울형혁신교육지구사업 간의 관계성을 분석하고, 학교평생교육사업의 역할제고 방안을 모색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현장에서는 학교평생교육사업이 부족한 예산과 새로운 발상의 부재로 학교평생교육 이념의 본래 의미가 퇴보하고 있다고 인식하였다. 둘째, 현장에서는 학교평생교육사업과 서울형혁신교육지구사업의 관계성을 인정하고 있지만, 두 사업의 비전과 목표가 동일하다는 것은 인정하지 않았다. 셋째,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학교평생교육사업의 역할로는 학교평생교육사업의 특성을 버리지 말고, 서울형혁신교육지구사업이 시행하지 못하는 블루오션 영역을 개척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