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지훈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427 - 43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포츠 용품 소비자의 기본적 심리욕구와 구매동기 및 구매만족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목적으로진행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소비자의 기본적 심리욕구와 소비자의 구매동기 및 구매 만족의 관계를 검증하였다. SPSS 18.0과 AMOS 18.0을 이용하여 기본적 심리욕구와 구매동기 및 구매만족척도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을 실시하였으며 각 요인간의 관계는 AMOS 18.0을 이용하여 상관분석과 공분산구조분석을 통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기본적 심리욕구와 구매동기의 관계에서는 기본적 심리욕구가 구매동기에 정적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재, 기본적 심리욕구와 구매만족의 관계에서는 기본적 심리욕구가 구매만족에 정적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구매동기와 구매만족의 관계에서는 구매동기가 구매만족에 정적영향을 미치는 것으론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