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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무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97 - 206 (10page)
DOI
10.18208/ksdc.2017.23.4.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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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유명인의 개인 패션 브랜드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구매동기 요인이 무엇이며, 구매동기가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 및 제품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고자 중국에 거주하고 있는 여대생 134명의 설문을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유명인 개인 패션 브랜드 구매동기 요인은 총 5가지로 나타났다. 둘째, “유명인 매력성”, “디자인 우수성”, 그리고 “기분 전환”요인에 대한 구매동기는 브랜드태도에 정(+)의 영향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유명인 매력성”과 “디자인 우수성”요인에 대한 구매동기는 구매의도와 제품만족도에 정(+)의 영향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브랜드태도는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력을 그리고 구매의도는 제품만족도에 정(+)의 영향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가 유명인의 개인 패션 브랜드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구매동기가 무엇이며 이에 대한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 및 제품만족도가 어떠한지를 파악하는 연구에 도움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논의
Ⅲ. 연구설계
Ⅳ. 분석결과
Ⅴ.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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