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경은 (전남대학교) 문병일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065 - 1,07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년남성들이 아웃도어 웨어 소비행동에 대해서 어떠한 특성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J도에 거주하는 2명의 중년남성들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뷰를 통한 심층면담, 문서자료 등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근거이론에서 제시하고 있는 전사와 부호화 단계를 거쳐, Zilber(1998)와 Spradly(1980)가 제시한 영역분석 및 분류분석의 두 가지 단계로 나누어서 자료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첫 번째 중년남성인 김00은 골프 활동을 위해서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특정 브랜드의 아웃도어 웨어만을 선호하였다. 이런 이유로 편향된 브랜드를 추구하는 소비행동 패턴을 보였다. 두 번째 중년남성인 이00남성은 아웃도어 활동 중에서 자전거와 등산의 활동에 중점을 두었고 기능성과 편리성에 집중하였다, 다양한 브랜드를 추구하는 소비행동을 나타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