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민아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05 - 116 (12page)
DOI
https://doi.org/10.46669/kss.2021.19.4.01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의 배드민턴클럽 활성화를 위한 배드민턴클럽 지도자의 SNS마케팅 중요도-만족도 분석을 통하여 우선순위분석, 매트릭스분석을 통해 각 사분면을 해석하고 위드코로나 시대의 배드민턴 지도자의 고용창출 및 배드민턴클럽 동호회에 지속가능한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에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전국지역에 있는 배드민턴클럽 동호인을 모집단으로 총 294부를 배포한 후, 신뢰성이 결여된 41부를 제외한 253부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 24.0과 Excel(2016)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기술통계를 실시하였고, 각 문항의 평균값을 토대로 4사분면으로 도식화(IPA 매트릭스)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배드민턴클럽 지도자의 SNS마케팅 문항별 중요도는 정보의 믿음이, 만족도는 흥미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둘째, 배드민턴클럽 지도자의 SNS마케팅 요인별 중요도는 접근편의성이 만족도는 유희성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셋째, 배드민턴클럽 지도자의 SNS마케팅의 IPA매트릭스의 문항별 각 사분면을 살펴보면, 배드민턴클럽 지도자의 SNS마케팅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가 모두 높은 Ⅰ사분면(현상유지)에는 타 사용자에게 메시지, 쉬운 가입절차, 정보가치, 흥미, 즐거움이 나타났고, Ⅱ사분면(집중노력지향)에는 정보 스크랩 및 저장, 정보접근가능, 커뮤니케이션, 정보유용, 정보의 믿음, 전문적인 정보, 구성원 정보 신뢰, 이벤트즐거움으로 나타났다. Ⅲ사분면(열등순위)에는 타 사용자와 관계, 정보의 출처가 나타났으며, Ⅳ사분면(과잉노력지양)에는 정보교환, 공감대형성이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