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채영란 (호남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6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071 - 2,08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의 창의성과 미적 감수성을 길러주는 것은 교사의 전문성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사의 미술교육 내용지식이 미술교수 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이들의 관계에서 미술교수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G시의 어린이집 교사 219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활용한 조사연구를 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3.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상관분석을 실시하고, 매개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세 개의 회귀방정식을 사용하였다. 분석결과, 미술교육 내용지식과 미술교수효능감, 미술교수 학습활동 간에 정적인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술교육 내용지식과 미술교수 학습활동의 관계에서 미술교수효능감이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결과는 미술교수 학습활동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도록 하는데 미술교육 내용지식과 미술교수효능감이 중요한 변인임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