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도경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683 - 692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4.6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뇌기반 예술활동에 기초하여 유아창의적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있다. 뇌기반예술활동 연구가 유아인성프로그램 개발에 주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뇌기반학습의 원리인 풍요로운 환경, 시기적저절한 피드백, 협력, 뇌의 병렬체계, 두뇌발달과 작용의 전기화학적인 역동성, 기억의 유연성, 다양한 상호작용, 뇌교육의 원리인 몸의 작용의 원리 , 뇌의작용의 원리, 몸과 뇌의 통합의 원리를 유아를 대상으로한 예술활동을 통해서 유아의 창의적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적용할 필요가 있다. 둘째, 유아기부터 시작되어야 하는 교육의 기반인 자기인식능력, 자기조절능력, 타인인식능력, 타인조절능력 등의 요인을 가진 학습과 기억을 촉진하는 정서지능, 사교성, 친사회성, 주도성등의 요인이 바탕이 되는 또래유능성 ,소속감과 존재감 ,자기결정성동기의 발달을 촉진하는 창의적 인성 덕목, 가치관, 태도등의 인성교육 증진의 중심 교수방법을 개발하여 유아교육에 사용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