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주은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6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145 - 153 (9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6.3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 러닝의 대표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등을 교육적으로 활용, 언제 어디서나 학습자의 흥미를 높이고 학습동기를 북돋우며 활발한 상호작용과 소통을 통해 교수자와 학습자의 경계를 허물고 폭넓은 멘토들과도 좀더 쉽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중국어 교육 현장에서도 적극적으로 지향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시대의 흐름이다. 특히 필자는 수업을 직접 기획, 주도하는 교사가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을 발굴하는 것에 착안하여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따라서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 클릭만으로 간단히 제작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제작 서비스와 기존 앱스토어에서 유통되고 있는 중국어 교육 어플 중 중학교 생활중국어 수준에 부합하는 무료 어플들을 제안하였다. 아직은 척박하기만한 스마트 러닝 시장에서의 중학교 중국어 교육이 필자가 제안한 스마트 러닝을 접목한 블렌디드 러닝을 통해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