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철호 (목원대학교) 서용석 (목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7호
발행연도
2017.7
수록면
857 - 864 (8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7.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거래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의 O2O 서비스가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본 연구의 주목적은 O2O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과 지속사용 등 수용후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구체화해 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관련 선행문헌에 대한 종합적인 고찰결과를 토대로 연구모형을 개발하였으며, 총 316명의 O2O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실증분석을 수행한 결과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기대충족, 편의성, 촉진환경, 가격가치는 지각된 유용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기대충족, 편의성, 촉진환경, 가격가치는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지막으로, 지각된 유용성과 만족은 지속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지각된 유용성은 만족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분석결과를 토대로 관련 분야 연구자 및 실무자를 위한 시사점을 논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