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수 (교육부) 이종원 (미리벌중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10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481 - 490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10.8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통합사회 교육과정에 대한 사회교사의 인식과 관심도를 측정하고 교사 배경변인별로 관심도의 차이를 분석하는데 연구 목적이 있다. CBAM모형에 근거하여 교사 배경변인별로 관심도의 차이를 분석하기 위해 전국고등학교 통합사회 관련 사회과 교사 28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론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교직경력별, 소재지별로 2015 개정 통합사회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도의 차이가 나타났다. 10년 이하의 교직경력을 가진 교사, 중소도시에 근무하는 교사의 관심도가 가장 높게 나타나 단순 집합형태의 전달연수가 아닌 경력과 지역에 따른 연수방법과 교사 간 협력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방안을 제시해야 할 것이다. 둘째, 2015 개정 통합사회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관심도 수준에 따른 교육과정 예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할 것이다. 셋째, 전반적으로 2015 개정 통합사회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도가 높게 나온 걸로 보아 통합사회가 교사본인과 학교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 많음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