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호 (가톨릭관동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11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359 - 366 (8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11.5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운동 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인 요소 중 흥미요인과 걱정요인을 분석하여 전공 수업으로서의 래프팅 수업을 활성화하고 래프팅 가이드 활동이나 생활 체육으로서의 래프팅을 지속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스포츠 관련 전공 학생들 중 래프팅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래프팅 수업의 흥미요인과 걱정요인에 대한설문을 실시하였다.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선호하는 래프팅 수업의 형태를 보면, 가장 두드러지는 결과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2-3일간의 집중수업을 원한다. (2) 재미요인을 알아보는 문항들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다’ 등 ‘사회성 함양’과 관련된 문항들의 점수가 대체로 가장 높았다 (3) 걱정요인에서 ‘주관적 평가 기준’이나 ‘경쟁위주의 교수법’ 등 ‘수업방식 적응 걱정’과 관련된 문항들의 평균이 가장 높았다. 따라서 학생들의 협동심을 길러줄 수 있는 수업형태로 하면서 점수가 걸림돌이 되지 않는 방법의 래프팅 수업을 제공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