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채원 (단국대학교) 정유진 (단국대학교) 김혜정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75 - 8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무용지도자의 지도행동유형이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함으로써 무용전공 대학생들을 지도하는데 효율적인 교수 모델 설정에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서울?경기지역 소재 6개 대학교의 무용과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총 300부의 유효 표본을 선정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Ver. 18.0을 이용하여 t-검증, 일원변량분산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개인적 특성에 따른 지도행동유형, 자아존중감, 학교생활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둘째, 무용지도자의 지도행동유형은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무용지도자의 지도행동유형은 학교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지도자의 행동유형을 탐색하는 것은 지도자에게 바람직한 지도 방향을 제시하고, 무용 전공 대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있어 효율적인 교수모델을 설정하는데 긍정적인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