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지 (문화아이템팩토리) 정승혜 (문화아이템팩토리) 안병주 (문화아이템팩토리)
저널정보
무용역사기록학회 무용역사기록학 무용역사기록학 제64권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67 - 8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Z세대 무용전공생의 특성별 무용교수유형 선호도 차이를 밝히는 데 목적이있다. 연구대상은 대학 또는 대학원 등 고등교육기관 과정을 거친 Z세대 무용전공생25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핵심인 응답자의 일반적인 특성에따라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발생하는지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독립표본 T-검정과 일원배치분산분석을 이용하여 연구의 결과를 도출하였다. 그 결과, Z세대 무용전공생의 성별을 제외한 연령, 전공에 따라 무용교수유형별 선호도 차이가 발생한 것으로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통하여 Z세대 무용전공생은 자기 주도적이며, 민주적인 교육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Z세대의 대학 무용 교육은 학생이의사결정에 참여하도록 하는 민주적인 변화가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음을 확인할수 있었다. 이 연구 결과는 무용학습의 효과 향상과 미래 고등교육 방향성에 기여할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