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형철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71 - 18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시대 디지털 역량을 잘 갖추는 것이 창업기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경쟁력으로 제시되고 있다. 따라서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디지털 시대 창업가를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역량, 인지된 창업성과를 분석함으로써, 창업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성과창출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창업가를 대상으로 실증연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디지털 역량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인지된 창업성과에도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결과 나타났다. 그리고 디지털 역량은 인지된 창업성과에도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창업가의 디지털 역량이 창업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창업가의 디지털 역량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높을수록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통해 창업기업의 부족한 유, 무형자원을 제공하여 창업기업의 성과를 향상시킴으로 창업 초기의 기업생존과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창업기업은 성장에 대한 여러 가지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