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민 (우송대학교) 최병창 (예원예술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27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17 - 3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이 행동의도(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에 목적이 있었으며, 이를 위하여 4개의 가설을 설정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하여 대전지역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고객 252명을 표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규명하고자 하였다. 분석에 이용된 설문 응답자 표본 252명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빈도분석을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본 표본의 대표성은 성별로는 여성이 148명으로 58.7%를 차지하며, 연령은 20-29세가 158명으로 62.7%인 것으로 나타났다. 월평균 소득은 200만 원 이하 45.6%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직업은 학생 37.7%, 사무직/회사원 28.6%의 순위이었다. 한편, 학력은 전문대졸과 대졸의 비율이 전체의 81%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자료 분석을 위한 통계처리는 SPSS WIN 20.0을 활용하였으며 자료 분석은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및 다중회귀분석, 조절회귀분석 등이 실행되었다. 연구결과 외식업체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연구결과와 본 연구의 연구결과가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