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석린 (안양대학교) 박철호 (안양대학교) 한수정 (안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33 - 5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방한 일본인 골프관광객이 지각하는 한국 골프클럽의 서비스 품질 요인을 도출한다. 그리고 일본인 골프관광객의 지각 가치, 그리고 만족과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시된 가설은 총 3개로서 골프클럽의 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가치, 만족과의 영향관계, 골프관광객의 지각된 가치와 만족과의 영향관계를 바탕으로 설정되었다. 가설 검증 결과를 보면 회귀분석에서는 제시된 3개의 모든 가설이 유의한 정(+)의 영향관계를 갖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다만, 경로 모형 검증 결과에서는 가설 1에 해당하는 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가치와의 경로에서는 ‘인적 서비스와 지각된 가치’만이 유효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가설3인 골프클럽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과의 영향관계에서는 ‘클럽시설과 고객만족’, ‘관광요소와 고객만족’의 경로만이 유의한 영향관계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증분석을 토대로 한국 골프클럽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골프관광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시사점을 도출하고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