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동민 (조선대학교) 정일용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797 - 806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5.08.6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통행자의 불특정 다수의 통행에서 특정 교통수단의 선택빈도가 높다는 것은 그 교통수단에 대한 의존도를 나타내며, 통행시간이나 비용의 변화와 같은 교통환경의 변화에 대한 교통수단선택 행태가 일반적인 경우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이산선택모형에서 교통수단선택의 효용으로 반영되는 개인의 사회경제적 특성이나 교통수단의 특성 외에 교통수단에 대한 선호도나 습관적 통행행태 등과 같은 심리적인 특성이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불특정 다수의 통행에 있어 통행자의 승용차와 대중교통에 대한 선택빈도를 이용하여 승용차 의존층 및 선택층, 대중교통 선택층 및 의존층 네 가지의 교통수단 선택층으로 분류하고 각 계층별 특성을 비교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