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창욱 (강남대학교) 김교은 (인덕학교)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35 - 15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언어사용에 전반적인 어려움이 있는 정신지체 아동을 대상으로 언어경험접근법을 활용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의 어휘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의 참여자는 I특수학교 초등부 정신지체 아동 3명이며, 중재는 언어경험접근법을 활용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으로서 2013년 9월부터 둘째 주부터 10월 셋째 주까지 한 회기를 80분으로 하여 주 1회씩 총 5회기(10차시)에 걸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언어경험접근법을 활용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은 정신지체 아동의 수용어휘력과 표현어휘력 향상 모두 사전검사에서보다 중재 기간 동안 더 좋은 결과를 나타냈으며, 사후검사에서도 중재 때와 유사한 결과를 나타내면서 중재 유지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