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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진숙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 교육혁신연구 교육혁신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43 - 62 (20page)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6.3.2016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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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목적: 이 연구는 윌리엄스 증후군의 특성과 그에 따른 중재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이들과 관련된 전문가 및 부모들이 윌리엄스 증후군을 더 잘 이해하고 그에 따른 중재가 적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그들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수행되었다. 연구방법: 여러 학술 및 저서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한 논문과 문헌연구이다. 연구결과: 윌리엄스 증후군의 특성 및 중재전략을 인지 및 학업 기술, 언어, 독특한 특성, 부적응행동으로 범주화하여 제시하였다. 결론: 윌리엄스 증후군의 강점과 약점은 중재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중요한 기초자료가 되어야 하며 이들의 발달 특성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환경에 미치는 직접적, 간접적인 영향을 확인하여 이들의 특별한 강점을 활용하여 취약한 영역을 중재하는 개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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