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종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대영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23 - 3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직업교육기관의 교육과정을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개편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수요자인 기업이 신뢰하며 활용할 수 있고, 공급자인 직업교육기관(특성화고)이 효과적?효율적으로 도입하여 운영할 수 있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실무과목의 학습성과 표기 방안’을 제안하는 데 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직업교육과정의 운영 주체가 될 특성화 고등학교, 마이스터 고등학교, 전문대학과 수요자 입장의 산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요구 조사를 실시하였다. 요구 조사 내용을 기반으로 전문가 델파이를 대상으로 두 차례의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델파이 위원은 해당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갖춘 21명으로 구성하였다. 연구결과, 학습성과 표기 항목, 표기 방법, 표기 시기와 평가 관련 주요 이슈를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