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Zhao, Tong (Korea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36권 제2호(통권 제166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87 - 209 (23page)
DOI
10.22558/jieb.2023.4.36.2.1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예상치 못한 COVID-19 대유행은 항공 산업을 포함해 전 세계에 엄청난 불황을 초래했습니다. 증거에 따르면 경제가 이 대유행에서 회복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필요할 것입니다. 회복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공항 소유주 또는 운영자는 현재의 능력에서 부수적인 수익을 가져와야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수익을 창출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일반줄을 포기하고 대기 시간이 짧은 패스트 트랙줄을 선호하는 승객을 유치하고 검색을 빨리 통과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요금을 부과하는 것입니다. 이 정책은 보안 검색의 높은 운영 비용을 충당하고 장기적으로는 잠재적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입니다. 본 연구는 이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고전적인 마르코프 큐잉 모델(Markovian queueing model)을 활용하였습니다. 우리는 먼저 최적의 정책 매개변수를 계산하기 위한 행렬 기하학적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실험에서 데이터는 모델에 입력되었고, 분석적으로나 실험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달성하여 우리 모델이 경제적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증명하였습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The model
Ⅳ. Numerical experiments
Ⅴ. Results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