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I. Introduction: Theoretical Applicable
II. Comparative Theoretical interactions in Burning
III. Burning as a Third-World Text of Colonial Retrospect
IV. Burning as a Text of Neocolonial Discussion
V. Burning as a Text of “Slow Death” in the Colonization of Global Capitalism
VI. Conclusion: The Utopian Ending as a National Allegory
Works Cited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The Others in Burning and Decision to Leave
새한영어영문학회 학술발표회 논문집
2024 .05
소설「헛간을 태우다」와 영화「버닝」의 문화 텍스트적 변용과 확장 : ‘WHAT’에서 ‘WHY’로의 전환을 중심으로
일본문화학보
2018 .11
The Image of Class Immobility in Chang-dong Lee’s Film Burning and William Faulkner’s “Barn Burning”
동서비교문학저널
2021 .09
영화 <버닝>과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 비교 분석: 내셔널/트랜스내셔널 상호텍스트성의 문화적 함의를 중심으로
인문과 예술
2024 .06
<孔方傳>과 <淸江使者玄夫傳>의 우언적 독해
고전문학연구
2016 .12
인식의 모호함이 향하는 문학적 귀결__영화 <버닝>에 대한 단상들__
인도철학
2021 .12
이창동의 <버닝>에 나타난 문예 미학적 논리 연구 -무라카미 하루키, 윌리엄 포크너 소설과의 상관성을 중심으로-
우리어문연구
2019 .01
An Examination of Written Genres in English Language Textbooks
Journal of Asia TEFL
2017 .01
The Effects of the Process-Genre Approach on Korean EFL University Students’ Writing Abilities
영어교과교육
2017 .01
김지하의 시 「타는 목마름으로」에 나타난 “쓴다”의 의미 : 시 장르의 문자적 상상력의 관점에서
비평문학
2018 .06
한국어 교육을 위한 장르별 연어 사용 양상 연구 -용언의 인접 구성을 중심으로-
언어과학
2020 .01
Colonial Repetition as Third World Textual Aesthetics: A Theoretical Approach
동서비교문학저널
2021 .09
문학장르의 체계와 역사성
외국문학연구
2017 .02
한국 텔레비전 장르드라마 연구
건지인문학
2017 .01
복수(復讐)의 진부함: <버닝>과 원한의 논리
신학과 학문
2021 .01
FIRE City: Paju and Burning
Situations: Cultural Studies in the Asian Context
2021 .09
From the Era of Melodrama to the Age of the Comedy and the Thriller: The Simultaneous Transformations of Korean Society and Film Genre From the 1990s to the Present
Korea Journal
2019 .12
『강철군화』와『버닝 데이라이트』에 나타난 자본주의 비판과 휴머니즘
현대영어영문학
2024 .02
문학의 은유에서 영화의 은유로, 영화 《버닝》 연구 - 에이젠슈테인의 개념들을 중심으로
세계문학비교연구
2018 .01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논증 텍스트에 나타난 핵심 어휘를 중심으로-
이중언어학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