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21세기 최고 인기 글로벌 일본어 ‘Kawaii’
세계인 모두를 대변하는 ‘J컬처’의 매력
헤게모니 없는 소프트 파워의 상징물
아키하바라 최고 인기 코스는 캐릭터 전문점
일본 서브 컬처를 압축한 단어 ‘에로 카와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유민호의 일본 직설(直), 요설(妖) 그리고 곡설(曲説) I 15 _ ‘다카라즈카’ 공연으로 본 일본 전통·역사의 의미와 가치] 심미적 감각과 일본의 가치관이 통째로 밴 종합예술
월간중앙
2024 .10
유민호의 일본 직설(直 ), 요설(妖 ) 그리고 곡설(曲説) I 최종회 _ 아시아의 ‘다리 대국’ 일본에 대한 명상 : 평화롭고 조용한 노천 풍경이 다리 주변에 넘실
월간중앙
2024 .12
[유민호의 일본 직설(直), 요설(妖) 그리고 곡설(曲説) I 13] ‘에로그로’ 문화로 본 일본 성문화와 인구 대책 _ 인간의 본능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양날의 칼
월간중앙
2024 .08
[유민호의 일본 직설(直), 요설(妖) 그리고 곡설(曲説) I 14] 다자이 오사무가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일본 작가 된 까닭 : 죽음의 미학… 일본인 전형의 흔적을 찾아서
월간중앙
2024 .09
[유민호의 일본 직설(直), 요설(妖) 그리고 곡설(曲説) |16_올해 50세 된 ‘인류의 힐링 자산’ 헬로키티] 일본 캐릭터 중 최고참…‘일본=신비’ 공식 세계에 전파
월간중앙
2024 .11
[유민호의 일본 직설(直説), 요설(妖説) 그리고 곡설(曲説) ③] ‘퍼머크라이시스’ 시대, 화를 복으로 바꾼 공간을 찾아서_도쿄 최대 사찰 센소지의 ‘구메노헤이나이’ 위령탑
월간중앙
2023 .10
콘텐츠산업에서의 서브컬처 트렌드 및 시사점
월간 KIET 산업경제
2023 .12
국가(國歌)와 기억의 정치 ― 義勇軍進行曲을 중심으로
중국학논총
2021 .12
「漢鐃歌」 文人擬樂府 연구
중국학보
2024 .08
[일본] 일본 방송계, 도쿄 올림픽 앞두고 신기술 선보여
신문과방송
2017 .09
일본에서 배울 점, 배우지 말아야 할 점
월간 KIET 산업경제
2019 .11
『맥』5집의 발굴과 서정주의 새로운 시 「妖術」
근대서지
2021 .12
[일본] 2030년 도쿄권 도시철도의 목표
국토
2025 .02
일본 도쿄에서 만난 미래 한국 도시의 모습은
국토
2017 .01
[도쿄 24-08호] 일본 모바일콘텐츠 산업 동향
[KOCCA] 해외 산업동향
2024 .08
도쿄에서 바라본 한일관계
관훈저널
2018 .09
코로나 19 이후 서브컬처의 변화 ― 데스게임류의 유행 중심으로 ―
동북아시아문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21 .10
[글로벌 현장] 일본 경제가 시들고 있다
한경BUSINESS
2023 .02
컬처_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경BUSINESS
2024 .10
[COVER STORY] ‘오덕’의 세계가 펼쳐진다_서브컬처 홀릭
매경이코노미
2022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