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심미적 감성 역량과 공감
Ⅱ. 서사적 상상력에 근거한 공감: 마이클 이야기의 재구성
Ⅲ. 돌무더기에 얽힌 이야기: 양울타리의 상징적 의미
Ⅳ. 나가며
인용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소설의 ‘상상적 읽기’와 공감 - 이청준의 「눈길」 읽기를 예로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9 .01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성 -상상력과 공감에 기반 한 감수성-
동서철학연구
2017 .01
1930~40년대 수학여행의 사회 문화적 맥락과 서사화의 의미
로컬리티 인문학
2017 .10
애덤 스미스와 칸트 공감론의 철학상담적 함의
철학탐구
2020 .02
영시로 영어교육하기: 편견과 난점들 그리고 제안
현대영어영문학
2022 .08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서사교육의 연구 동향 분석 - 소설교육 연구 분야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21 .01
“似而不同”:跨越百年的“还乡”叙事
건지인문학
2024 .02
흄 공감 이론의 비판적 고찰
동서철학연구
2019 .01
공감과 성찰로서의 문학적 상상력과 인문학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2015 .12
한국의 영시 교육, 그 현실과 가능성―시의 곤경과 시의 힘을 다시 생각하며
영미문학교육
2022 .09
상상력의 법칙은 가능한가
美學(미학)
2021 .12
한문과 핵심역량 설정의 배경과 의미
漢字漢文敎育
2017 .01
고교 영어교육에서 내러티브 활용 현황과 전망: 영어교육과 영미문학교육에 주는 시사점
영미문학교육
2021 .12
패러디를 통한 영시 교육 방법의 모색: 『그의 수줍은 연인에게』의 개작시들을 중심으로
영어영문학연구
2016 .01
상상의 문을 열어본 적 있다
수필미학
2019 .06
상상인
상상인
2024 .08
‘모은 손’을 위하여 - 전해수 문학평론집 『푸자의 언어』(상상인, 2021)를 읽고
한국문학과 예술
2021 .09
싱켈의 텍토닉은 식민근대도시 서울에서 구현되었을까? 상상되었을까? : 전진성, 『 상상의 아테네 베를린·도쿄·서울 -기억과 건축이 빚어낸 불협화음의 문화사- 』(천년의상상, 2015)
도시연구
2016 .04
창의적 설교에서 상상력의 의미와 역할
신학과 사회
2019 .01
아동문학의 공간에 나타난 환상성과 상상력 교육 - 송미경의 단편 동화를 중심으로 -
국어교육연구
202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