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한얼 (west virginia university) 김은영 (한국교육개발원) 윤기준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85 - 10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학생선수 e-School의 효과적인 운영 사례를 탐색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e-School을 효과적으로 학업에 활용하고 있는 학생선수 2명과 각 학생선수의 운동부를 담당하는 감독교사 2명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였다. 심층 면담을 통해 수집된 자료는 근거이론에서 제시하는 코딩 과정에 따라 분석되었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e-School은 학생선수의 보충학습과 학업 성취 경험에 효과적이었다. 둘째, e-School 학습 콘텐츠가 단위 학교 교육과정에 충분히 대응한다는 점과 문제 풀이 및 반복 학습 기능이 효과적인 내적 요인으로 나타났다. 셋째, 효과적인 외적 요인으로는 학생선수의 학습 동기와 학습 친화적 환경이 도출되었다.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 도구로써의 e-School의 효과적 활용 가능성, 학생선수의 특성을 반영한 학습 경험 제공 필요성, 운동부의 학습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개혁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