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주한 (마산동중학교) 류민정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교사교육연구 제60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37 - 5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e-school 학습에 대한 교사의 관심과 세심한 관리가 학생선수의 학습내적동기와 자아 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진행되었다. 경상남도 소재 2개 중학교에 재학 중인 총 60명의 학생선수가 연구대상으로 참여하였으며, 자료 수집을 위해 학습내적동기와 자아 존중감 척도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e-school 학습에 대한 교사의 관심과 관리 집단(실험집단)과 비관리 집단(통제집단)에 따른 차이검증(t-test, paired t-test)을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분석 결과, e-school 학습에 대한 교사의 관심과 세심한 관리에 따라 학생선수의 학습내적동기가 크게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선수들의 학업 안정화 및 정상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학생선수들의 e-school 학습 실태 및 e-school 학습을 관리할 수 있는 담당자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